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지내온지도 어느덧 10개월을 넘어 1년을 향해 가고 있다.
가고 싶은 곳, 만나고 싶은 사람, 하고 싶은 것 모두 참고 미루면서 지내다 보니 누구나 다 갑갑하고 무료해지는 거 같다.
나도 이렇게 지내다 다시 블로그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에 진짜 오래전 만들었던 티스토리 계정을 살려본다.
티스토리 블로그 깨끗하게 리셋 완료.
아! 깨끗하다. ㅎㅎㅎ
첫 글로 무엇을 쓸까 하다가 답답한 요즘 정말 좋았던 하와이 신혼 여행에서의 추억을 떠올리며 사진 몇 장 올려보기로 했다. 해외여행도 못 가는 요즘 시대에 하와이 사진으로라도 기분을 달래 볼까 생각해본다.
이 사진은 너무 마음에 들어서 크게 현상해 액자로 만들었다.
하와이하면 누구나 떠올릴만한 이미지가 이런 게 아닐까 싶다. 다시 봐도 풍경이 너무 아름답다.
결혼 준비하면서 아내와 나는 스튜디오 웨딩 촬영을 하지 않았다.
웨딩 촬영은 천편일률적으로 제작되어 진다고 생각했기에 웨딩 스튜디오 촬영에 돈을 쓰고 싶지 않았다.
사실 결혼 당시 아내와 나는 돈도 많이 없었다. 참 지금 생각해보면 어떻게 결혼했나 싶다.
살 집도 없었고 둘이 모아둔 돈 다 털어도 아마 1000만 원도 안 됐을 거다. 한 500만 원 됐으려나. 슬프네. ㅠㅠ
가진 거 없이 결혼을 생각하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까 싶어 나중에 시간되면 어떻게 결혼했는지 글 한번 써보려고 한다.
웨딩 촬영은 셀프로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실제 우리 부부는 셀프 웨딩 촬영을 했다. 오랜 세월 짱박혀 있던 나의 DSLR 카메라를 다시 꺼내 들게 되었다.
셀프 웨딩 촬영 할만하다. 촬영하면서 아내와 나는 정말 많이 웃었던 거 같다.
이때 정말 재미있었지... ㅎㅎㅎ
물론 찍은 후 보정 작업은 정말 귀찮기는 할 거다. (보정 작업은 웹디자이너인 아내가 했기에.. 난 할 말이 없다.)
셀프 웨딩 사진 몇 개 올려본다. 아내 몰래... 얼굴 안 나온 것만. ㅋㅋ
살면서 결혼 앨범 얼마나 볼까, 결혼식 끝나고 시간 지나면 웨딩 앨범 잘 보지도 않는다 이런 말들 간혹 듣는다.
그런 거 같다. 잊어버리고 살게 되더라. 하긴 요즘은 딸아이가 책 보듯이 가끔 펼쳐 본다. ㅎㅎ
"이게 모야?" 이러면서...
웨딩 촬영을 패스하고 아내는 하와이 스냅 사진 촬영을 선택했다.
지금 와서 생각해봐도 하와이 스냅 사진을 볼 때마다 생각한다.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개인적으로 스튜디오 웨딩 촬영 사진들보다는 이런 신혼여행 스냅사진이 훨씬 마음에 들고 좋다.
스냅 촬영을 위해 의상 같은 나름의 소소하고 번거로울수 있는 준비는 필요하다.
물론 준비는 아내가 다 했다. 난 할 말이 없다. (-- );
하지만 이러한 준비는 아내가 원하는대로 할 수 있게 전적으로 맡기고 지지해줘야 한다는 생각이다.
대부분 이러한 아내의 선택은 옳고 아내의 만족감을 높이며 과정이나 결과도 화목한 경우가 많다.
살아보니 그렇더라. ^^;
사실 당시에 나는 스냅 촬영에 대해 좋을까, 해야 될까 하는 생각이 있었다.
적은 비용은 아니라 생각했기에 웨딩 촬영도 패스한 우리 형편에서는 이 돈이면 다른 거 하는 게 낫지 않나 싶기도 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가끔 사진을 보며 생각할 때마다 웨딩 촬영 안하고 신혼여행 스냅 촬영을 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매번 든다. 어찌 보면 웨딩 촬영보다 비용도 적게 들고 사진은 더 좋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촬영기사분이 너무 잘 해주었고 분위기 조성을 잘해주어서 현지에서의 촬영 과정도 무척이나 유쾌했다.
분명 좋은 촬영기사분을 만나게 된다면 신혼 여행지에서 유쾌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하와이 신혼 여행 스냅 몇 장 더...!
얼굴 몰라볼 사진으로만.. ㅎㅎ
첫 글자 타이핑하면서 "아. 글 언제 다 쓰나. 귀찮다." 했는데 막상 쓰다 보니 길게도 주절거린 거 같다.
아무쪼록 모두 건강하게 이 갑갑한 코로나 시대가 빨리 지나가서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가길 희망해본다.
사진으로나마 힐링 타임, 하와이 온라인 여행 시간을 가져 본다.
코로나 시대가 끝나면 다시 해외 여행도 가고 할 수 있겠지.
이전에는 아내와 나 둘이 행복했다면 지금은, 앞으로는 아내와 나 그리고 예쁜 딸아이 이렇게 셋이서 여행도 다니고 더 행복하겠지 하고 생각해본다.
나중에 코로나 시대 끝나면 하와이 언젠가는 다시 한번 또 꼭 가고 싶다.
하와이 신혼여행 스냅 촬영했던 장소 구글 지도 남겨 본다.
코로나 시대 끝나고 하와이 여행 가시거나 할 때 참조해보시라. 사진 찍기 좋고 정말 아름다운 곳이라 생각한다.
특히 샌디 비치 너무 좋다. ㅎㅎ
'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형 DSLR 카메라 아직 쓸만할까? 아이폰 사진과의 비교 (0) | 2020.12.04 |
---|